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대한 본당의 대응(안)
제목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처해야 하는 상식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우환 폐렴이 대구지역의 신천지 교인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진원지로 확인이 되자(2020.2.21. 현재 대구 신천지 교회 신도 4,475명을 상대로 조사를 벌인 결과 증상이 있다고 답한 교인은 544명에 달한 것으로 밝혀짐)이번 코로나 사태가 신천지만의 문제가 아닌 것으로 여러 교회들로 비방 사태를 옮기려고 다른 교회에 가서 예배를 보도록 지침을 내리고 있다는 제보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경기도 용인 소재 모 성당에서 신천지 교인들이 주일 미사에 참례하려다가 봉사자들에게 적발되었고 주임사제가 강력히 대응하여 성당 안으로의 진입을 차단하기에 이르렀으며, 서울 대교구 염수정 추기경님께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국가재난의 심각단계에 이르자 2/26~3/10까지 서울 대교구 모든 성당에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를 중지하고 본당 내 회합이나 행사, 외부의 모임도 중단하도록 담화문을 발표(2/25)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양재동 본당도 지난 2019년 7월 초순경 신천지를 소개하는 단행본이 책자가 서류 봉투에 넣어진 채로 본당의 좌측 해설대 위에 수주 일 동안 올려져 있어서 제가 직접 주임신부님께 책자를 전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우선은 미사를 봉헌하지 않으므로 당분간은 신천지 교인들이 우리 성당에 접근 할 수는 없겠지만 본당 봉사자님들과 교우님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조하셔서
앞으로 신천지 교인들은 분별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천지 인을 구별하는 방법]
⦿복장
-여성 : 검은 바지에 흰셔츠(일명 모나미 볼펜 색깔 상징 복장)를 착용하며 반드시 머리를 묵도록 하고 귀걸이를 하지 않음.
-남성 : 지구대 별로 넥타이 색깔이 동일하며(‘예‘ 대구지구는 주황색 넥타이)2~3시간 동안 무릎을 꿇고 예배를 하므로 하의 바지의 무릎 부분이 유난히 튀어 나온 상태를 목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당 게시물 조정 건의 ]
현재의 게시물을 다음과 같이 수정 코팅하여 게시하였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천지 OUT! 우리교회는 신천지의 출입을 금합니다. |
출입 및 코로나 19 감염원인 제공시 법적책임을 물을 것을 엄중히 경고합니다. |
모쪼록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 19’로 고통을 받는 이웃들, 그리고 세상을 떠나신 분들을 위해 하느님의 특별한 은총을 청하며 우리의 사랑하는 어머니 성모님의 전구를 겸손되이 구합시다.(주일미사는 대송 : 묵주기도5단, 주일미사 독서 복음읽기로 대체된답니다)
2020.02.26.
글쓴이 임 정 식 리베르또
위 글은 인터넷 검색과 서울대교장님의 담화문 일부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끝”